비타민B3 니코틴아미드 리보사이드 효능

비타민B3 니코틴아미드 리보사이드 Nicotinamide Riboside 효능

맥주효모 비타민B 는 알고계시죠?

영양제의 효능중 장수와 노화는 잘 알려져 있는 서로 상반된 단어들입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노화“를 지원하는 비타민이라고 불리는 니코틴아미드 리보사이드(NR)는 우리가 노화하는 방식을 개선하는 새로운 형태의 비타민B3 입니다.  

살아가면서 어떻게 나이를 먹었는지 이해하려면 우리 몸의 근본적인 핵심 과정을 살펴 봐야합니다. 나이가 들면 몸이 느려지며, 관절이 아프고 근육이 피곤해지며 수면과 식사 방식등 생활환경이 많이 바뀝니다.  

환경과는 다르게 노화를 진행하는 진정한 범인은 우리 세포 깊숙이 있습니다. 세포는 생물학의 기초이며, 세포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풀어서 얘기하면 노화를 되돌릴 수있는 방법이 있는가?라고 얘기할수 있습니다.  

미토콘드리아를 지원하는 니코틴아미드 리보사이드(NR)    

니코틴아미드 리보사이드 다른말로 비타민B3 계열입니다

노화를 되돌리는 기적의 약은 없지만 과학자들은 미토콘드리아 라고 불리는 세포의 특정 세포 기관을 연구하기 시작 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미토콘드리아가 더 적게 생성되며 미토콘드리아 기능 장애가 노화로 이어질수 있다고 합니다.  

중학교나 고등학교 생물 시간 수업에서 미토콘드리아 라는 단어 배운것을 기억하실것입니다. 비타민 B3는 정상적인 미토콘드리아 기능을 지원하는 필수 영양소입니다. 비타민 B3의 다른 변종이 있지만 니코틴아미드 리보사이드는 자동차를 예로 들면 가장 효율적인 형태의 프리미엄급 연료와 같습니다.   

니코틴아미드 리보사이드 (NR)는 NAD+를 효과적으로 증가  

니코틴아미드 리보사이드가 노화 연구와 밀접한 관련이있는 중요한 이유는  NAD+를  효율적으로 증가시키는 비타민의 고유한 능력 때문입니다.  NAD+ 는 세포의 에너지 생성에 직접적인 역할을 하는 미토콘드리아의 특정 효소에 필요 합니다.  

불행히도 나이가 우리의 NAD + 수준과 직접적인 상관 관계가 있다는 자료가 있습니다. 뉴 사우스 웨일즈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NAD+ 수치는 40세에서 60세 사이에 50 % 이상 감소하고 낮은 수치의 NAD +는 미토콘드리아 비효율과 상관관계가 있습니다.  

Translational Medicine of Aging에 게재된 리뷰 논문은 NAD + 강화의 긍정적인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리뷰에 따르면  “NAD+ 보충은 증가하는 고령 인구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화 및 여러 질환에 대한 잠재적인 치료 전략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NAD+가 그렇게 좋다면 왜 섭취하지 않는걸까요?  

불행히도 정답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NAD +는 캡슐 형태로 유지하기가 매우 어렵고 분자는 빛과 열에 노출되면 빠르게 분해되고 물에 노출되어도 분해됩니다.  

알약 형태를 유지한다고 하더라도 신체가 NAD +를 쉽게 흡수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Journal of Nutritional Science and Vitaminology의 한 논문에  따르면 우리의 소화 과정은 세포가 흡수할 기회를 갖기 전에 경구 투여된 NAD + 를 일반적인 NAD + 전구체로 먼저 분해 합니다.  

몸의 과정을 단순화하기 위해 연구원들은 대신 NAD + 전구체를 조사 했습니다. NAD+ 전구체는 비타민 B3로 이미 오늘날 주요 식단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 가능한 대부분의 비타민 B3는 니아신 형태로 제공됩니다. 나이아신은 한동안 사용되어 왔지만 부작용 아닌 부작용 증상으로 피부 홍조 증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 반면에 Nicotinamide riboside(NR)은 이러한 피부홍조 효과가 없고 다른 비타민 B3 종류보다 NAD +를 더 효율적으로 증가시킵니다. 니코틴아미드 리보사이드(NR)는 프리라디칼 손상의 영향을 방지 합니다.  

미토콘드리아는 완벽한 메커니즘이 아닙니다. 에너지 생성 과정에서 미토콘드리아는 부산물인 프리라디칼을 생성 합니다.  활성 산소는 세포를 파괴하여 필수 세포 기능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신체는 이러한 활성 산소와 싸우기에 충분한 항산화 제를 자연적으로 생성합니다. 그러나 대부분 주위환경은 열악한 식단,  음주,  운동부족,  수면 부족, 장기적인 햇볕 노출과  같은 생활 습관은 모두 활성산소와 항산화제 사이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발생합니까? 신체는 이러한 활동과 싸우고 회복하기 위해 상당한 에너지 자원을 필요로 하므로 미토콘드리아는 에너지를 공급하고 갑작스러운 수요를 상쇄하기 위해 과도하게 작동하게됩니다. 에너지 소모가 너무 많아지는거겠죠!  

NAD+를 강화함으로써 니코틴아미드 리보 사이드는 활성 산소 손상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니코틴아미드 리보사이드(NR)는 세포 복구를 촉진

Nicotinamide riboside는 세포에서 sirtuin 활동을 활성화합니다. Sirtuins는 유전자 조절, 유전자 코드의 특정 부분을 켜고 끄는 체계적인 과정을 담당하는 신체의 효소 클래스입니다.   

시르투인은 세포 복구에도 중요한 역할 비타민B3

이 시스템이 굉장히 중요한 이유는 특정 유전자를 끄는 것은 세포를 조절하고 최적의 기능을 위해 모양과 건강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 합니다. 그러나 시르투인은 세포 복구에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Current Opinion in Genetics & Development에 게재 된 리뷰에  따르면 “지난 10 년 동안 DNA 복구 경로, 염색질 구조 및 텔로미어 유지 관리의 조절자로서 게놈 안정성을 유지하는데 있어 시르투인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미토콘드리아 효소와 마찬가지로 시르투인은 코엔자임 NAD +의 도움 없이는 작동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니코틴 아미드 리보 사이드는 NAD+를 촉진하여 세포 복구를 활성화합니다.  

니코틴아미드 리보사이드(NR)는 심장 건강을 지원

심장은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 중 하나이며 심장 박동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에너지가 필요 합니다. 신체에서 가장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는 기능 중 하나 인 수천 개의 미토콘드리아는 심장 세포에서 에너지를 방출합니다.    

심장의 생리는 나이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판막이 뻣뻣 해지고 심장 벽이 두꺼워지고 심장의 미토콘드리아가 덜 효율적이 될 수 있습니다.  Circulation Research의 리뷰에  따르면 심장 세포의 미토콘드리아 수치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감소합니다. 미토콘드리아가 적을수록 심장 세포에 에너지를 생성하는 노동을 분할하는 데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건강한 식단 및 운동 생활 방식과 함께 니코틴 아미드 리보 사이드는 미토콘드리아를 지원하여 심장 건강을 지원합니다.   

니코틴아미드 리보사이드(NR)는 근육을 건강하게 지원

니코틴아미드 리보사이드가 신체의 세포 에너지에 연료를 공급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할 때 가장 먼저 궁금해 할 것은 운동에 미치는 영향일것입니다.  심장과 마찬가지로 근육 세포는 고유한 에너지 수요 때문에 수천 개의 미토콘드리아를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미토콘드리아가 있는 곳에는 풍부한 양의 NAD +가 필요 합니다.   

Skeletal Muscle에 게재 된 리뷰에  따르면 근육 발달에 NAD +가 필요 합니다. “대부분의 연구에 따르면 NAD + 수치가 낮으면 근육 건강에 해롭고 NAD + 수치가 높으면 근육 건강이 강화됩니다.”  

NAD +는 운동 후 어떤 역할을합니까?  

International Journal of Molecular Sciences에 게재된 리뷰에 따르면  NAD 의존성 효소인 시르투인은 근육 복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운동에 대한 반응으로 시르투 인은 다음 운동을 위해 신체가 보다 쉽게 ​​준비 될 수 있도록 두 가지 기능을 활성화 합니다.    

(1) 기능 활성화는 신체가 더 많은 미토콘드리아를 생성하는 과정입니다. 미토콘드리아가 많을수록 신체는 운동에 따른 에너지 수요 증가를 보다 쉽게 ​​지원할 수 있습니다.   

(2) 산화 능력은 산소를 사용하는 근육의 최대 능력을 측정 한 것입니다. 더 높은 산화 능력으로 근육은 더 큰 효율성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Nicotinamide riboside는 NAD +를 강화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근육 세포에서 이러한 NAD 의존성 메커니즘을 가장 잘 제공 합니다.  

 이 세상에 노화 과정을 원 상태로 되돌릴수 있는 제품은 없습니다. 다만 건강하게 노화과정을 만들어 주는 건강보조식품은 있습니다. 바로 NR 이죠!

Nicotinamide riboside는 모든 연령대의 세포 수준에서 건강을 지원하는 독특한 능력으로 인해 건강한 노화 보충제로 분류됩니다. 세포 유지를 목표로 하여 NR은 세포가 노화에 대한 탄력성을 유지하도록 도와줄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