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간에 좋은 음식 12선

음식으로 지방간 질환 치료하기에는 일반적으로 지방간 질환에는 알코올 유발 성 지방간 질환과 비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의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지방간 질환은 어린이를 제외한 성인의 거의 1/3에 영향을 미치며 간부전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비 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은 비만 또는 운동을 하지 못하는 환경에 있는 사람과 고도로 가공 된 식단을 즐겨먹는 사람에게서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특별한 유형에 관계없이 지방간 질환을 치료하는 주요 방법 중 하나는 식이 요법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지방간 질환은 간에 지방이 많이 쌓여있다는것을 의미 합니다.

건강한 신체에서 간은 독소 제거를 돕고 소화 단백질 인 담즙을 생성합니다. 지방간 질환은 간에 손상을 입히고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하는 유형입니다.

 

지방간 질환에 포함되는 일반적인 식단

과일과 채소

콩과 식물 및 통 곡물과  같은 고 섬유질 음식

설탕, 소금, 트랜스 지방, 정제 탄수화물 및 포화 지방을 거의 첨가하지 않았습니다.

알코올 없음

저지방 저칼로리 식단은 체중을 줄이고 지방간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적으로는 과체중이라면 체중의 10 % 이상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삼을 것 입니다.

지방간에 먹어야하는 12 가지 음식과 차

다음은 건강한 간 식단에 포함 할 몇 가지 음식입니다.

비정상적인 간 효소를 낮추는 커피

연구에 따르면 지방간 질환이있는 커피를 마시는 사람은이 카페인 음료를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간 손상이 적습니다.

지방간 커피
정량의 커피는 간에 지방 축적을 완화시키는 기능이 있다

카페인 은 간 질환의 위험이있는 사람들 의 비정상적인 간 효소 의 양 을 낮추는 것으로 보입니다 .

지방 축적을 방지하는 채소

브로콜리는 간 지방 축적을 줄일수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외 시금치, 방울양배추, 케일과 같은 채소를 더 많이 섭취하는 것도 일반적인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캐나다 간 의료재단의 채식  레시피가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맛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칼로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지방 축적을 줄이는 두부

일리노이 연구 대학의  쥐 실험에서  두부와 같은 식품에 포함되는 콩 단백질은 간에서 지방 축적을 줄일 수 있는것을 발견 했습니다.  또한 두부는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높습니다.

염증과 지방 수치를 위한 생선

연어, 정어리, 참치, 송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방간 수치 개선을 도와주며 염증을 억제 합니다.

오트밀

오트밀과 같은 통곡물의 탄수화물은 신체에 에너지를 제공 합니다. 그들의 섬유질 함량은 또한 당신을 채워서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간을 개선하는 호두

이 견과류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연구 결과신뢰할 수있는 소스 호두를 먹는 지방간 질환이있는 사람들은 간 기능 검사가 개선 되었습니다.

간을 보호하는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건강한 지방이 풍부하며 연구에 따르면 간 손상을 늦출 수있는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지방간 아보카도
아보카도의 특정성분이 지방간 축적을 완화시킵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여 체중 조절에 도움이됩니다.

우유 저지방 유제품

유제품은 유청 단백질이 풍부하여 간을 더 이상 손상으로부터 보호 할 수 있습니다.

항산화제 성분 위한 해바라기씨

해바라기 씨앗은 간을  더 이상 손상시키지 않도록 보호 할 수있는 항산화제인 비타민 E가 풍부 합니다.

체중 조절을 위한 올리브 오일

이 건강한 오일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마가린, 버터 또는 쇼트닝을 이용한 요리보다 건강에 더 좋습니다.

신뢰할 수있는 소스인 올리브 오일은 간 효소 수치를 낮추고 체중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체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마늘

이 허브는 음식에 풍미를 더할뿐만 아니라 실험 연구에 따르면 마늘 분말 보충제신뢰할 수있는 소스 지방간 질환 환자의 체중과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방 흡수를 줄이는 녹차

데이터는 녹차가 지방 흡수를 방해 할 수 있다는 것을 뒷받침 하지만 그 결과는 아직 결정적이지 않습니다.

연구자들은 녹차가 간의 지방 저장을 줄이고 간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연구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데이터는 녹차는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것부터 수면을 돕는 것까지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