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엔자임 코엔자임큐텐 화학적 구성이 다른 이유1 ? 위장 소장에 도움될까?

코엔자임과 코엔자임큐텐은 다르다!

코엔자임 판토텐산 궁금하시죠?

코엔자임이란?

코엔자임은 효소의 작용을 향상시키는 신체의 분자입니다. 효소없이는 코엔자임을 가질 수 없습니다. 효소란? 효소는 촉매 라고도하는 특정 화학 반응을 매개하거나 가속화하는 역할을하는 단백질입니다. 

예를 들어 타액에는 타액 아밀라아제로 알려진 효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밀라아제는 우리가 먹는 음식에서 전분과 탄수화물을 더 작은 분자로 분해하여 위와 소장이 더 쉽게 소화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것 없이는 소화 과정이 훨씬 느려져 위산과 장내 효소가 모든 일을 해야 합니다.

아밀라제는 소화로 알려진 화학적 과정을 돕는 역활을 합니다. 그러나 아밀라아제는 함께 작용하는 코엔자임이 없습니다. 아밀라아제에는 음식 분해를 촉진하는 칼슘이라는 보조 인자가 있습니다.

코엔자임 대 보조인자

코엔자임은 보조인자라고 할 수 있지만 모든 보조인자가 보조 효소인 것은 아닙니다. 효소를 도와주는 모든 화합물을 보조 인자라고  얘기 합니다. 코엔자임이 보조 인자와 다른 점은 화학적 구성이 다르다는겁니다.

코엔자임큐텐은 이미 알려진 조효소이지만 코엔자임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코엔자임은 비 단백질 유기 분자입니다. “유기”는 탄소 원자가 있는지 여부로 정의됩니다. 대부분의 코엔자임은 비타민이거나 식단의 음식의 성분에서 파생됩니다.

공동 인자는 효소를 포함하는 일반적인 용어이지만, 사실 보조 인자들은 탄소 원자를 갖고 있지 않은 것을 의미하며 비 단백질 분자이며, 진정한 보조 인자는 일반적으로 철, 아연 및 코발트와 같은 금속 이온으로 식단에 보충되어야 합니다.

효소에는 보조 인자와 보조 효소가 필요 합니다. 효소는 코엔자임이나 보조 인자의 도움 없이는 효과적으로 기능 할 수 없습니다. 코엔자임의 도움 없이는 특정 효소가 완전히 기능을 멈춰 유기체의 생계에 해로운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코엔자임은 단독으로 기능 할 수 없습니다. 효소는 코엔자임의 유일한 목적을 부여합니다. 그러나 코엔자임과 효소 사이의 부착은 영구적이지 않습니다. 코엔자임은 효소와 느슨하게 결합하여 주기 내에서 여러 번 쉽게 재사용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코엔자임큐텐
NAD 나드도 일종의 조효소 코엔자임이다

이 터치 앤 고(touch-and-go) 과정은 NAD + 라고 불리는 코엔자임이 우리 몸의 에너지를 생성하기 위해 함께 작용하는 중요한 일련의 효소인 전자 수송 사슬에서 가장 잘 설명됩니다 . 

NAD +와 전자 수송 사슬은 미토콘드리아 내에 있습니다. 관련된 효소는 미토콘드리아 막 내에 자리 잡고 있으며 충실한 조효소 인 NAD +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NAD +는 연속 전달 시스템으로 작동하여 전자 수송 체인과 천천히 도킹하고 음으로 하전된 전자의 페이로드를 수용 합니다. 교환 후 NAD +는 NADH가됩니다. 그러나 NADH의 무결성은 손실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전자를 방출하여 분자를 NAD +로 되돌리고 그 사용을 반복해서 재활용 합니다. 일종의 환원형인 셈이죠!

가장 중요한 코엔자임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코엔자임은 NAD +와 코엔자임 A입니다. NAD +는 본질적으로 에너지를 생산하는 미토콘드리아의 능력에 동력을 공급하는 중요한 전자 운반체입니다. 하지만 코엔자임 A는 어떨까요? 

코엔자임 A의 주요 역할은 우리 몸의 지방산 생성을 돕는 것입니다. 지방산은 세포막의 무결성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세포막의 손상을 일으키는 화합물과 세포 침입자를 격퇴하는 보호 장벽입니다.

코엔자임을 어떻게 지원합니까?

코엔자임의 구성에는 수용성 비타민, 특히 비타민 C와 비타민 B 계열의 꾸준한 식단이 필요 합니다. 수용성 비타민은 체내에 저장할 수 없기 때문에 매일 섭취해야합니다. NAD +와 코엔자임 A, 특히 신체에 필요한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코엔자임을 살펴 보겠습니다.

NAD +는 꾸준한 비타민 B3 식단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니아신이라고도 알려진 비타민 B3는 일반적으로 간, 닭고기, 칠면조, 쇠고기, 견과류, 아보카도, 통 곡물 및 생선과 같은 식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외 NAD + 보충제는 일일 권장 비타민 B3 섭취량을 최대한 활용할수 있는 더 쉽고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코엔자임 A는 비타민 B5에서 파생됩니다. 판토텐산으로도 알려진 비타민 B5는 강화 시리얼, 쇠고기, 닭고기, 버섯, 유제품 우유, 요구르트, 아보카도, 감자, 브로콜리와 같은 식품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코엔자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식단으로 매일 음식을 먹을수 없다면 영양제나 보충제가 좋은 대안이 될수 있습니다.  NAD, NR, 판토텐산 여러가지의  보충제가 존재하지만 어떻게 먹어야하고 얼마만큼의 기간을 먹는지도 고민해야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