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방지에 꼭 필요한 영양제 나드 NAD 효능 섭취량 확인해야

노화방지 꼭 필요한 영양제가 있을까?

세포기능을 강화하는 NAD 나드 효능

신체의 건강과 노화방지의 바로미터는 좋은음식을 먹는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좋은 음식이란 값이 비싼 음식이 얘기하는것이 아니라 음식을 섭취 했을때 바른 대사를 통하여 올바른 영양성분을 잘 전달하게하는 기능적인 식품들을 의미 합니다. 

그 중 음식으로 해결이 안될때 보충제나 영양제를 통한 보조적인 역활이 건강보조식품인데 이러한 영양제의 일종으로 나드 보충제를 예로 들수 있습니다.

NAD 보충제 효능 및 복용량

신체의 NAD(이하 나드) 수치를 높이기 위해 보충제 형태로 섭취 할 수있는 영양제가 있는데 일부에서는 이를 NAD 부스터라고 부릅니다.

지난 60년 동안 수행된 연구에 따르면 NAD 보충제 복용과 관련된 많은 이점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소단위 미토콘드리아 기능 회복에 도움

나드 영양제 성분을 확인해야

비 정상적인 혈관에 도움을 줍니다 

2018년 실험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는  불완전한 혈관의 복원 및 혈관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것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고혈압 및 고 콜레스테롤과 같은 심장병 위험 요소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자료가 있습니다.

근육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016년에 실시된 한 동물 연구에 따르면 퇴행성 근육이 NAD + 전구체를 보충했을 때 근육 기능이 향상되었음을 발견 했습니다.

잠재적으로 세포 및 손상된 DNA 복구에 도움

일부 연구 에서는 NAD + 전구체 보충이 손상된 DNA  복구를 증가 시킨다는 자료를 발견 했습니다. NAD +는 단백질과 결합하여 세포를 복구하는 니코틴 아미드와 ADP- 리보스의 두 가지 구성 요소로 나뉩니다.

인지 기능 향상에 도움 이 될 수 있음

실험 쥐를 대상으로 수행 된 여러 연구에 따르면 NAD + 전구체로 치료한 쥐는 인지 기능, 학습 및 기억력이 향상 되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연구자들은 NAD 보충제가 인지기능 저하 / 알츠하이머 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전구체는 다른 화합물을 생성하기 위해 신체 내부의 화학 반응에 사용되는 분자입니다. NAD +의 전구 물질은 충분히 섭취 할 때 더 높은 수준으로 도달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구체에는 아미노산과 비타민 B3가 포함 됩니다. NAD 수치를 높이기위한 가장 중요한 전구체 중 일부는 다양한 형태의 비타민 B3, 특히 NR이며, 일부 전문가들은 NAD + 의 가장 효율적인 전구체 로 간주합니다 .

한 연구에 따르면 NR의 단일 용량은 인간의 NAD + 수준을 2.7 배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수치를 높이는 데 덜 효과적인 것으로 보이는 다른 형태의 비타민 B3는 니코틴산과 니코틴 아미드입니다.

나드 복용량 권장 사항 :

나이아젠이라고도 하는 전구체 니코틴 아미드 리보 사이드 (NR)는 정제 또는 캡슐 형태로 제공됩니다. NR 보충제의 일반적인 복용량은 약 200 ~ 350mg이며, 하루에 한두 번 복용합니다.

나드 영양제 하루에 한번에서 두번 복용

연구에서 매일 100, 300 및 1,000 밀리그램의 NR을 투여하면 긍정적인 효과가 있으며 NAD +의 혈중 농도가 용량에 따라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의사는 때때로 근육 내(IM) 또는 정맥 내(IV) NAD 를 주사의 형태로 환자에게 더 높은 용량의 NAD 요법을 처방 합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정맥주사로 나드를 처방하는 경우는 보기 드문 예입니다. 기능의학을 담당하는 의사분을 만나면 가능할수도 있지만, 미국에서는 다수 병원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치료는 예를 들어 파킨슨 병, 치매 또는 우울증 의 증상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NAD + 수준을 높일수 있는 다른 방법

인간은 식단, 특히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식품)을 통해 NAD +를 얻습니다.  일반 음식의 레시피에서는 아미노산과 비타민 B3뿐만 아니라 트립토판과 니코틴 아미드 모노 뉴클레오티드(또는 NMN)를 포함한 코엔자임의 다른 전구체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

자연스럽게 나드의 수준을 높이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우유, 맥주효모를 섭취 – 연구 결과에 따르면 모두 소량의 NAD 전구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고 단백질 음식을 섭취
  • 연구에 따르면 NAD 수치를 증가시킬 수있는 케톤 수치를 높이기 위해 케토 다이어트 실시
  • 매일 규칙적으로 운동
  • 간헐적 단식을 일상으로
  • 잦은 알코올 섭취 제한

나드 복용시 예상되는 부작용

NAD 보충제 옵션은 일반적으로 잘 견디며 약 12 ​​~ 24 주 동안 사용할 경우 부작용  및 위험이별로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특정 부작용은 여전히 ​​가능하며 메스꺼움, 피로, 두통, 설사, 위장 불편 및 소화 불량을 포함 될 수 있습니다.

끝으로 NAD는 모든 생명체의 세포에서 발견되는 코엔자임인 니코틴 아미드 아데닌 디 뉴클레오타이드를 의미 합니다. NAD 보충제는 최근 잠재적 인 노화 방지 화합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니코틴 아미드 리보 사이드(NR)는 수치 증가를 돕는 니코틴 아미드 아데닌 디 뉴클레오타이드의 가장 중요한 전구체 인 것으로 보입니다. NR은 보충제로 섭취 할 수있는 비타민 B3의 대체 형태입니다.

자연적으로 수치를 높이는 방법은 우유,  맥주효모를 적당히 섭취하고, 단백질과 비타민 B가 함유 된 음식을 먹습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운동을하고 잦은 알코올 섭취를 삼가하시면 조금이나마 노화를 예방하고 장수를 촉진할수 있을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Leave a Comment